공지사항

(센텍정보기술 파트너 동정) 에이블클라우드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
댓글 0건 조회 894회 작성일 23-09-22 13:14

본문

(주)센텍정보기술이 골드 파트너로 협업하고 있는 에이블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기사를 공유 드립니다.

 

단일플랫폼으로 HCI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

[데이터넷] 에이블클라우드의 ‘에이블스택(ABLESTACK)’은 가상화 기술을 이용, x86 서버만을 이용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서버, 스토리지,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단일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HCI 제품이다. 에이블스택은 순수 국산 기술로 만들어진 HCI 제품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운영체제 및 하이퍼바이저, 그리고 마법사를 이용한 설치 기능을 제공한다. 이를 통해 높은 유연성을 제공해 어떤 제조사의 x86 제품이든, 특별한 구성 요건 없이 HCI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다. 에이블스택은 이와 같은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 받아 중앙행정기관 및 지자체, 공공기관, 민간업체 등 다양한 고객에게 가상화 인프라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해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. 또한 다양한 품질 인증, 호환성 인증, 보안성 확인 등을 받아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.

ESG 경영, 친환경 데이터센터에 적합

에이블클라우드는 가상화/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위한 HCI 플랫폼을 개발/공급하는 HCI 전문 기업이다.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x86 서버에 에이블스택 운영체제를 설치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성할 수 있으며 별도의 장치 없이도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.

이러한 고성능, 고가용성 구조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데이터센터의 물리적 인프라 구조를 단순화해 복잡한 스토리지 패브릭을 제거하고, 네트워크 구성을 단순화 해 기존 물리적인 인프라 대비 최대 75%의 운영 비용 절감을 거둘 수 있다.

또한 제품의 유연성 및 높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재생서버를 이용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성할 수 있다. 이를 위해 에이블클라우드는 지난해 에스엔에이(SNA)와 파트너쉽을 체결해 IT 탄소 절감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. SNA의 재생서버와 HCI의 결합을 통해 전통적인 물리적인 서버 기반의 인프라 대비 탄소배출량을 25% 이상 줄일 수 있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기업의 ESG 기반의 성장을 돕는다.

높은 호환성·안정성 확보 지원

에이블스택은 HCI로 구축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높은 호환성을 제공한다. 시트릭스(Citrix)의 가상화 호환성 및 가상 데스크톱 실행 호환성을 인증 받은 국내 유일의 제품이며, 국산 대부분의 VDI 솔루션과의 호환성을 제공하고, 서버가상화, 영상감시 가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과의 호환성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. 에이블스택은 제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GS인증을 취득, 제품에 대한 품질을 인정받았다. 현재 공공기관에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 발급을 위한 시험을 진행 중으로 올해 보안기능확인서 발급을 완료할 예정이다.

출처 : 데이터넷(https://www.datanet.co.kr)